글 작성자: 디자이너 백

새해의 시작은 모든 사람들이 변화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삶, 경력 또는 심지어 환경에서도 조사하고 개선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생각할 때입니다. 

(중략)
구글 디자이너가 말했다. (Alieen Cheng)

  • 검색과 같은 것처럼 비주얼적으로 디자인을 다시 재고해봐야된다는 것은 정말 복잡하다.
  • 구글 검색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고려할대 특히 그렇다. 우리는 웹 정보를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정보를 정리하고 있다.
  • 우리는 웹 페이지 구성으로 시작하였지만, 이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 및 정보 유형이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리디자인을 이끈 요소, 5가지

 

  1. 정보에 초점을 맞추기 
    우리는 사람들이 주변의 디자인 요소 대신에 정보를 초점을두고서 팔로잉할 수 있도록 검색을 돕습니다. 검색에 대한 간소화된 경험과 사람에게서 깔끔하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기대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2. 글을 쉽게 읽도록 만들기
    팀이 수행한 한 가지 방법으로 사람의 눈으로 검색의 결과가 빠르게 이해하고 스캔할 수 있도록 텍스트를 크고, 두껍게 사용하는 것이였다.  우리는 결과와 섹션 제목도 더 크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의 텍스트에 대한 주제를 다룰 때, 안드로이드나 이메일에서 글꼴이 더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 검색에서 글꼴을 사용하는 시기와 방법에 일관성을 부여하는 것도 중요하며, 이는 사람들이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하는데 도움이 된다. 
  3. 쉬는 공간을 더 만들자 
    우리는 새로운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 결과 디자인을 만들고 최소한의 그림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쉽게 바로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체적인 효과는 검색의 결과 및 기타 컨텐츠의 중심으로 삼을 수 있는 더 많은  비주얼적인 공간과 쉬는 공간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4. 색상을 사용하여 중요한 것을 강조하자
    Alieen은 리디자인의 많은(반복적인) 일부는은 많은 대담한 색을 사용하여 실험했으며, 다른 일부는 더 음소거된 톤을 시도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다지 옳지 않았고, 궁극적으로 팀은 콘텐츠와 이미지를 깨끗한 배경에 집중하고 색상을 사용하여 압도적이거나 산만하지 않고 중요한 정보로 눈을 안내하는데에 집중했다. 낙관적인 느낌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5. 구글 같은 느낌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좀 더 탱탱한(?) 느낌이라면 무엇인가를 발견한 것이다. 구글 로고를 보면 원형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것을 차용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가져가려고 한다 -> 둥근 아이콘 및 이미와 같이 이번 리디자인의 일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원문 : blog.google/products/search/mobile-redesign-2021?fbclid=IwAR0l8Q81DYLN1nDtakdW-SkTHzTpjqOSs_zVks1bnHTxcwHpd0r778mZN0I

 

A Google designer takes us inside Search’s mobile redesign

Google Search's mobile experience has a new look and feel. Designer Aileen Cheng takes us through the update.

blog.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