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구글 검색 모바일 리디자인
글 작성자: 디자이너 백
새해의 시작은 모든 사람들이 변화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삶, 경력 또는 심지어 환경에서도 조사하고 개선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 생각할 때입니다.
(중략)
구글 디자이너가 말했다. (Alieen Cheng)
- 검색과 같은 것처럼 비주얼적으로 디자인을 다시 재고해봐야된다는 것은 정말 복잡하다.
- 구글 검색이 얼마나 발전했는지를 고려할대 특히 그렇다. 우리는 웹 정보를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의 모든 정보를 정리하고 있다.
- 우리는 웹 페이지 구성으로 시작하였지만, 이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 및 정보 유형이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리디자인을 이끈 요소, 5가지
- 정보에 초점을 맞추기
우리는 사람들이 주변의 디자인 요소 대신에 정보를 초점을두고서 팔로잉할 수 있도록 검색을 돕습니다. 검색에 대한 간소화된 경험과 사람에게서 깔끔하고 빠르게 성공할 수 있도록 기대하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 글을 쉽게 읽도록 만들기
팀이 수행한 한 가지 방법으로 사람의 눈으로 검색의 결과가 빠르게 이해하고 스캔할 수 있도록 텍스트를 크고, 두껍게 사용하는 것이였다. 우리는 결과와 섹션 제목도 더 크게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의 텍스트에 대한 주제를 다룰 때, 안드로이드나 이메일에서 글꼴이 더 많다는 걸 알게 되었다.
=> 검색에서 글꼴을 사용하는 시기와 방법에 일관성을 부여하는 것도 중요하며, 이는 사람들이 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분석하는데 도움이 된다. - 쉬는 공간을 더 만들자
우리는 새로운 가장자리에서 가장자리까지 결과 디자인을 만들고 최소한의 그림자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을 쉽게 바로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체적인 효과는 검색의 결과 및 기타 컨텐츠의 중심으로 삼을 수 있는 더 많은 비주얼적인 공간과 쉬는 공간을 가진다는 것입니다. - 색상을 사용하여 중요한 것을 강조하자
Alieen은 리디자인의 많은(반복적인) 일부는은 많은 대담한 색을 사용하여 실험했으며, 다른 일부는 더 음소거된 톤을 시도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다지 옳지 않았고, 궁극적으로 팀은 콘텐츠와 이미지를 깨끗한 배경에 집중하고 색상을 사용하여 압도적이거나 산만하지 않고 중요한 정보로 눈을 안내하는데에 집중했다. 낙관적인 느낌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 구글 같은 느낌으로
새로운 디자인이 좀 더 탱탱한(?) 느낌이라면 무엇인가를 발견한 것이다. 구글 로고를 보면 원형이 많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 것을 차용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가져가려고 한다 -> 둥근 아이콘 및 이미와 같이 이번 리디자인의 일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Artic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 디자인 트렌드 : 클레이모피즘 (0) | 2022.01.03 |
---|---|
고객 중심의 비지니스 프로세스 설계하기(1) (0) | 2021.09.29 |
네이버파이낸셜이 그리는 마이데이터 전략 (0) | 2020.07.09 |
카톡 ‘QR코드 출입’ 시작…네이버·패스 앱 등 전자출입명부 의무화 (0) | 2020.07.02 |
'페북 쇼핑' 국내 상륙!…네이버 ‘화들짝!’[IT선빵!] (0) | 2020.06.22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2022 디자인 트렌드 : 클레이모피즘
2022 디자인 트렌드 : 클레이모피즘
2022.01.03 -
고객 중심의 비지니스 프로세스 설계하기(1)
고객 중심의 비지니스 프로세스 설계하기(1)
2021.09.29 -
네이버파이낸셜이 그리는 마이데이터 전략
네이버파이낸셜이 그리는 마이데이터 전략
2020.07.09 -
카톡 ‘QR코드 출입’ 시작…네이버·패스 앱 등 전자출입명부 의무화
카톡 ‘QR코드 출입’ 시작…네이버·패스 앱 등 전자출입명부 의무화
202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