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디자인 101 : 올바른 질문하기 - 사용자 인터뷰 계획 및 촉진
목표는 무엇인가요?
이 세션에서는 참가자의 인터뷰 시기에 대한 이해, 중립적이고 편견이 없는 팁에 대한 이해를 포함하여 중재되지 않은 사용자 인터뷰를 효과적으로 계획하고 촉진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기술에 대한 심층적인 개요를 참가자에게 제공합니다.
중재자, 그리고 인터뷰 대화를 집중하고 효과적으로 지도하는 기술입니다.
또한 효과적인 인터뷰 계획 및 실행, 조사 결과를 종합 및 통찰력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기 위한 단계별 프레임 워크 및 기술을 제공합니다.
이 세션의 참여 연습은 참가자들이 세션 중 제시된 개념을 그들이 진행하고 있거나 과거에 작업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각 연습은 이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의 일상적으로 직면하는 설계 과제에 이러한 사용자 연구 기법을 적용하는 방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왜 중요한가요?
고객 중신의 제품 설계 및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요구, 행동 및 정신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들의 행동에 대한 이해를 얻기 위해 누군가와 대화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예술과 과학이며, 단순히 질문을 하는 것 이상으로 요구합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응답하는 방법을 숙달해야합니다. 우리는 적극적으로 귀를 기울이고, 응답하는 방법을 숙달해야 합니다. 대화 내용을 기반으로 새로운 방향으로 대화를 안내하고 관련 통찰력을 얻는데 중요점을 둡니다.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뷰 구성 및 촉진과 관련된 기본 기술을 습득하면 UX리서치 실무자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기술은 설문조사, 종단 연구 및 상황에 맞는 문의와 같은 다른 방법론을 사용하여 연구활동을 효과적으로 구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인터뷰는 사람들의 요구, 습관, 행동, 감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듣기 - 사용자의 요구, 행동, 선호 및 태도를 자신의 말로 설명하십시오.
- 토론 - 적극적인 대화 사용자의 요구, 해동, 환경 설정과 태도의 맥락을 이해합니다.
-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거나 우리 앞에서 작업을 완료할 때 대화하고 보고 있는 사용자 매너리즘을 관찰하십시오.
사용자 인터뷰는 중재 또는 무 중재
- 중재 인터뷰 - 직접 또는 원격으로 수행할 수 있는 참가자와의 일대일 구두 대화
- 무 중재 인터뷰 - 피드백을 제공하고 세션을 기록하기 위해 온라인 도구를 통해 참가자가 독립적으로 완료한 사전 정의된 질문 및 활동 세트입니다.
사용자 인터뷰는 무엇에 도움이 됩니까?
사요자 인터뷰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거나 기존 디자인의 개선 영역을 식별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서적 통착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 인터뷰는 다음을 제공합니다.
- 정서적 통찰력 - 비 숫제 데이터
- 행동보다는 태도가 더
- 그리고 더 많은 발전 - 아이디어 개선
- 평가보다는 규모에 따른 사용자 행동
사용자 인터뷰를 결정하기 전 우리가 활성화 할 수 있는
많은 UX리서치 기술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 인터뷰를 수행하기 전에 이 방법론이 노력할만한 가치가 있는지 또는 다른 방법이나 기존 데이터 소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 평가해야합니다.
면담 중에는 진행자와 참여자에게 각각 고유한 책임이 있습니다.
사용자 인터뷰에서는 두 가지 주요 역할이 있습니다. 진행자와 참가자는 각각 고유한 역할을 합니다.
- 진행자 - 참가자에게 질문하고 대화를 안내하며 편견을 유지하지 않는 중립 당사자
- 참가자 - 질문에 대답하고 그들의 감정, 관찰, 의견 또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면담자
면담 중에는 중재자가 토론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중립적이고 편견이 없는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인터뷰 중에 중립적이거나 편견없는 상태를 유지하는데 있어 핵심적인 측면은 기존의 믿음, 가정 또는 가설이 질문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 개방형 질문
- 실제 행동에 대한 질문
- 선행 질문을 피하기
- 예/아니오 (흑백질문) 및 복잡한 질문을 피하기
- 문제를 지적하지 말기
효과적인 토론은 유동성과 구조 사이 균형을 맞춥니다.
- 유동성 - 대화를 개선하고 유기적으로 전달합니다.
- 구조 - 토론을 안내하고 필요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인터뷰 비콘을 사용하여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동시에 토론을 유동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하고 요구를 충족시키려 할 때 제품 또는 서비스와의 상호 작용에 대한 3가지 측면을 이해함으로써 사용자 행동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 본문 - 제품 또는 서비스와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구성하는데 내부 및 외부 요인
- 시나리오 - 사용자가 필요 또는 목표를 만족시키려고 할 때 제품 또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하는 방법
- 결과 - 제품이나 서비스와 상호 작용 한 후 사용자의 행동과 느낌
상호작용이 이 3가지 측면은 그들의 동기와 행동(누가, 무엇을, 어디서, 언제, 왜, 어떻게) 에 대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 상황을 이해하는 도움이 됨 - 사용자 상호작용에 대한 상황을 충분히 이해시킵니다.
- 시나리오 관련 정보 - 사용자의 행동과 상황을 연관시켜 사용자가 취하는 행동에 대해 더 깊은 이해합니다.
- 성과 도움이 타이잇투게더(이거무슨말일까?) - 이해의 밖에서 사용자의 행동은 그들이 무엇을 이해하지 그들이 어떻게 상호 작용 후 느낌을 알려줍니다.
조력자로서 인터뷰 비콘을 사용하여 집중력을 유지하고 필요한 모든 통찰력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인터뷰 목표를 짜고 표현하기
- 인터뷰 계획 및 효과적인 토론 가이드 구성
- 인터뷰 중 실시간으로 토론에 차이가 있는지 신속하게 평가
인터뷰 비콘은 인터뷰 중에 집중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지만 여전히 스크립트 외부로 나갈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뷰 비콘(컨텍스트+시나리오+결과)을 사용하여 인터뷰를 위한 토론 가이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토론 가이드는 인터뷰 구조를 시각화하여 필요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대화를 개선하고 유기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효과적인 사용자 인터뷰를 실행하는 것은 4단계 프로세스입니다. 각 단계는 이전 단계에서 구축됩니다.
1단계 : 인터뷰 계획
- 인터뷰 유형 결정 : 중재 또는 무중재
- 테스트 계획, 목표, 결과 마무리
- 토론 가이드 또는 중재되지 않은 작업 흐름 만들기
- 툴 및 기술 선택, 설정, 테스트
2단계 : 참가자 소싱
- 타겟팅 기준 정의
- 잠재적인 참가자
- 초안 작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 연락하고 일정 확인
3단계 : 인터뷰 촉진
- 팀을 구성하고 역할을 할당하기
- 목록 설정 및 권한 얻기
- 토론 및 활동 촉진시키기
- 실시간으로 문서 업데이트하기
4단계 : 인터뷰 마무리
- 인터뷰 후 팀으로 재편성
- 인터뷰 대화를 데이터 구성 및 문서화
- 다음 인터뷰를 위해 반영과 수정을 반복
선호도 매핑을 사용하여 성적 데이터에서 추세, 테마 및 패턴 식별
선호도 맵은 물리적, 촉각 및 편집 가능한 인공품으로 '왜' 를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조직에 의해 '무엇' 다음 말한 주제를 파악하고 질문을 합니다.
- 1단계 : 관측 부분 - 포스트잇 메모 당 하나씩, 인터뷰에서 얻은 관측치와 인용문을 기록합니다.
- 2단계 : 테마 관찰 - 유사성과 추세에 따라 그룹으로 관찰을 배치합니다.
- 3단계 : 통찰력 분석 및 추출 - 프로세스를 진행하면서 토론, 질문, 그룹화를 반복적으로 수정 및 이름 바꾸기, 패턴 식별 및 가설 개발
마지막 단계 - 배운 내용을 공유하라
빠르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인터뷰 통찰력을 공유하는 것이 연구 노력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간단한 스토리텔링 기술은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리가 배운 것을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연구 통찰력을 유형적이고 설명하기 쉽고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스토리 텔링 구성을 개발해야합니다.
- 주요 내용 - 연구에서 얻은 305개의 강력하고 이해하기 쉬운 학습
- 논리 구성 - 학습의 연결된 측면을 순서대로 설명하는 간단한 다이어그램
- 지침 원칙 - 향후 의사 결정을 안내하는데 사용될 연구에서 나오는 3-5개의 원칙
- 조치 항목. 권장사항 - 연구에서 나온 제안 된 단기, 중기, 장기 조치 항목 리스트
(중략. 디테일한 방법은 상단 원문 링크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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